아리마 그룹의 천재 소년
✦외관
✦이름 / 아리마 사쿠야 Arima Sakuya
✦나이 / 만 14세, 050102
✦신장·체중 / 173cm·54kg
✦출신 / 일본 도쿄
✦성별 / 시스젠더 남성
✦파트너 디지몬 / 사쿠몬 - 사쿠토몬 - 헉몬
✦디지바이스
✦성격
Keyword : 침착한 / 꼼꼼한 / 냉정한 / 합리적인 / 오만함
매사에 객관적이며, 어떤 이에게든 냉담한 반응을 보인다. 위기 상황을 돌파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누가 보아도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침착함과 이성을 유지한다.
두뇌가 비상하여 사람을 분석하기에 능하지만 이를 노골적으로 드러내지는 않는다. 되도록이면 타인에게 정중하려고 노력하며, 부드럽게 대화를 이어간다.
그러나 마치 태생부터 잠재된 것 같은 특유의 오만은, 그가 티내려 하지 않아도 어조와 행동에서 어렴풋이 드러나 일부 사람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게 한다.
✦기타
일본의 세계적인 유명 기업 「아리마」-아동 캐릭터 산업 및 애니메이션 영화의 제작, 전반적인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기업 그룹- 회장의 2남 2녀 중 셋째 아들.
망나니로 알려진 첫째 아들과, 다른 분야로 개인 사업을 차린 둘째 딸에 이어 유력한 후계자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약 3년 전부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사회 전반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는데, 세계의 유명 수학 대회에서 우승한 것이 첫 발자국.
당연하게도 수학 능력은 만능에 가까워, 고난이도의 암산을 순식간에 해낼 수 있다. 빠르게 스쳐 지나간 것을 순식간에 외워버리는 비상한 암기 능력이나, 새로운 것을 발명하는 창의력 또한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외국어를 자유롭게 사용하거나, 전반적인 과목에서 뛰어나 ‘천재 소년’이라는 타이틀을 지니고 있으며, 금방이라도 월반이 가능하지만 스스로 학교에 남아있기를 원해 교육을 받고 있다.
이유는 하나뿐인 쌍둥이 여동생과 학창 시절을 함께 하고 싶기 때문이라는 듯하다.
가상현실게임 <버스트 노바>에 투자한 바 있으며, 투자자 자격으로 본사 방문 견학을 진행하게 되었다. 단순 투자만을 하였고, 또 사쿠야가 원하지 않았기에 베타 테스터 자격을 얻지는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