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유난히도 더웠고 세계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기상 이변이 발생했던 8월 1일. 마치 때를 놓쳐 사장된 종말론이 뒤늦게 나쁜 마음을 먹은 것처럼 세상은 혼란스러웠다. 그러나 우리는 그 시간에 없었다. 꼬박 하루 동안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았다. 정신을 차려 보니 하루가 사라졌다는 감각도 없었다. 그저 눈을 한 번 깜빡였을 뿐이다. 우리의 가족, 친구들은 어린아이가 갑작스레 자취를 감췄으니 몹시도 놀랐겠으나 공백은 큰 의미가 없었다. 납치라고 보기엔 애매하고 실종으로 결론을 내리기엔 단 24시간 만에 제자리로 곱게 돌아왔으므로. 어른들은 날이 궂어 너무 놀랐나 보다, 하며 우리를 다독였다.
그해, 우리에겐 8월 1일이 없었다.
- 공백의 아이들이라는 호칭은 러닝 중 공개됩니다.
- 러너 캐릭터들은 일본 어딘가에서 머무르던 중 2017년 8월 1일, 일본 도쿄도 시간대(GMT+9) 기준 자정부터 23시 59분까지 돌연 사라졌습니다. 누군가는 방에서 책을 읽고 있었을 것이고, 누군가는 곤히 잠들어 있었을 것입니다. 각자의 일상을 보내던 중 자취를 감췄습니다. 어떤 전조도 흔적도 없이. 그리고 정확히 8월 2일이 되기 직전 러너 캐릭터들은 마지막에 있던 곳으로 돌아왔습니다. 사라진 24시간 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아무도 기억하지 못하며, 잠시 눈을 깜빡했다 뜬 정도의 감각입니다.
- 러너 캐릭터의 가족 혹은 친구가 실종된 아이가 있다며 경찰에 신고했다거나 납치 등으로 착각하여 수소문하는 등의 해프닝이 있었습니다.(이 부분은 캐릭터에 알맞게 자유로운 설정 제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사라진 아이들이 하루 만에 제자리로 돌아온 데다가 외상 등의 특이점이 발견되지 않은 만큼 사건은 흐지부지 종료되었습니다.
- 세계 곳곳에서 홍수, 눈사태, 때 이른 겨울 혹은 여름 등의 기상 이변이 일어났음을 고려하여 러너 캐릭터들의 행방불명은 대체로 '날씨에 휘말렸다.' 정도로 받아들여지게 되었습니다. 경찰 조사 역시 간단히 마무리되었고 러너 캐릭터들이 아니더라도 전국, 더 나아가 전 세계적으로 피해를 수습하는 중이었기에 거의 화제가 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러너 캐릭터들은(선관 제외) 본인과 마찬가지로 8월 1일에 세상 어디에도 없었던 또래에 관해 알지 못합니다. 이번이 첫 만남입니다.
가상현실 게임 버스트 노바
출시를 앞둔 JRPG 게임으로 증강 현실을 도입한 것으로 유명하다. 일본의 게임·완구 대기업인 B사의 회심작. 특히 노르웨이 출신의 천재 개발자 '비에른 외이가르덴'을 영입 후 메인 디렉터로 삼아 더 입소문을 타게 되었다. 판타지, SF 동양풍, 근대, 사막, 정글 등 다양한 맵과 레벨링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는 베타 테스터들의 후기가 생생히 전해지며 사람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안전성 검사가 완료되는 대로 일본을 필두로 8개 언어를 지원하며 전 세계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그리고 우리는 우연히 출시 직전의 2020년 1월 1일에 본사 방문 견학을 하게 되었다.
- 현실의 '디지몬'에 대응하는 게임입니다. Digimon/Burst Nova는 디지몬이라는 개념이 알려지지 않은 세상을 배경으로 합니다. 그 외의 창작물은 모두 존재합니다.
- 캐릭터들이 본사 방문 견학을 하게 된 계기는 다양합니다. 지인이 회사 관련 인물이라는 설정, 친구가 장난으로 응모한 경품권이 당첨되었다는 설정, 그 앞을 지나가다가 우연히 권유를 받아 들어오게 되었다는 설정 등 캐릭터에 자유롭게 조정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단, 캐릭터가 베타 테스터였다는 설정 및 '비에른 외이가르덴'과 직·간접적인 관계가 있다는 내용은 불가능합니다.
디지바이스 노바
디지몬의 정보를 분석하고, 디지몬의 힘을 강화하고, '진화'를 끌어내는 기기. ■■이 등록되어 있어 사용자 본인이 아니면 인식되지 않는 듯하다. 공백의 아이들은 모두 디지바이스-노바를 소지하고 있다.
- 디지바이스는 인트로 이후 스토리에서 획득하게 됩니다. 색상은 임의 지정이 가능하며, 픽크루 제출 혹은 직접 채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PSD 파일 편집이 어려운 러너 분께는 운영진이 지원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 픽크루 링크: https://picrew.me/image_maker/1791195
- 디지바이스 배경 투명화 파일:
https://drive.google.com/file/d/1Ow-U0f2sDbGR8-MUObXYm1aIFYhG3P9U/view?usp=sharing
디지몬
……뭐야, 그게? 디지털 몬스터? 영문을 모르겠어!
그러니까, 아직은 말이지.